티스토리 뷰

 

강아지 내장칩 지원받기! 내장칩 부작용? 동물 등록번호 조회하기


동물 등록 방법 (내장칩)

내장칩 장점

내장칩 부작용

내장칩 단점

동물등록번호 조회 방법

내장칩 지원 어디서 얼마나 어떻게 가능한가요?


 

 

동물등록제는 <사랑의 끈>을 모티브로 2014.01.01.부터 전국 의무 시행 중입니다.

 

등록대상동물 : 주택 준주택에서 기르거나 그 외의 장소에서 반려 목적으로 기르는 월령 2개월 이상인
반려견은 모두 의무적으로 등록해야 하며, 등록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반려견내장칩 지원 동물등록번호 확인
동물등록번호가 들어있는 내장칩을 지원받아서 반려견에게

 

 

 

동물등록은 왜 의무적으로 해야 할까요?

반려동물을 잃어버렸을 때 발견된 반려동물의 등록된  정보를 통해 소유자를 쉽게 찾을 수 있고 동물의 보호와 동물유기등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동물 등록 방법

외장형 식별장치 부착 또는 내장형 식별장치 부착 방법 두 가지입니다.

 

내장칩 방법

쌀알처럼 작은 칩(마이크로칩)을 주사기와 같은 도구로 체내에 집어넣는 방법입니다. 혈관에 넣는 것이 아닌 피부 아래 피하층에 삽입하는 것으로 체내 이물 반응이 없는 재질로 규격에 적합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주사기보다 바늘도 많이 두껍고 반려견이 고통이 크지 않을까 걱정되었는데요, 정작 강아지는 본인이 찔리는지도 모르고 순식간에 칩을 삽입하고 왔습니다.

 

 

 

내장칩 장점

강아지가 열린 문틈으로 뛰어 나가거나, 산책하다가 길에서 목줄이 풀리면서 반려견을 잃어버리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외장형 인식표(외장칩)는 목줄과 함께 소실되는 경우가 많아 반려견이 어딘가에서 발견되어도 보호자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반면 내장칩은 반려견의 피부 아래 삽입되어 있으므로 빠르게 보호자를 찾을 수 있게 됩니다.

 

내장칩 부작용

내장칩 삽입으로 인한 부작용은 8/1000 정도라고 하니 굉장히 낮은 확률입니다. 내장칩 부작용의 증상은 부종, 감염, 털 빠짐 체내에서 이동 정도로 생명에 위협을 주는 심각한 증상이 아니며 발생확률도 낮습니다.

 

내장칩 단점

반려견이 아파 MRI를 찍게 되었을 때 내장칩을 빼고 찍어야 한다 많이 검색되는데요, 간혹 여쭤보면 그렇지 않았다 하시는 보호자님들도 있으시더라고요. MRI를 찍는 부위에 따라 다를 수 있지 싶습니다.

 

 

 

동물등록번호 조회하기

반려견을 등록하시면 13개의 등록번호를 받게 됩니다. 동물보호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등록번호와 소유주 이름을 넣어 검색하면 됩니다. 

 

동물보호관리시스템 홈페이지 가기

 

 

내장칩 가격

3만 원에서 8만 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서울시 (내장형) 동물등록 지원

 

서울시는 내장칩 비용 지원을 하고 있어요!!!!
보호자가 1만 원을 지불하면 나머지 금액이 지원되는 건데요

확인해 보세요~

서울시에서 내장형 동물등록 지원해주고 있어요! 내용 확인 가능해요

 

서울시에서 내장형 동물등록을 지원합니다!

서울시내장형 동물등록 지원 내장형 동물등록 시 소유자는 1만원만 부담 2023년 1만3천마리 선착순 지원 (3월부터 시작! 소진 시 종료!) 콜센터에서 지원가능 병원 먼저 확인하고 등록

news.seoul.go.kr

 

경기도 (내장형) 동물등록 지원

 

경기도는 각 지자체별 (시별)로 지원 사업의 시점이 다른듯합니다.

 

 

저희는 경기도 화성으로 5월에 다니던 동물병원에서 전액 무료 지원받아 내장칩을 하고 왔어요.

외장칩만 등록되어 있었는데, 혹시나 싶어서 이번에 내장칩도 추가 등록했고요

지원 등 전혀 몰랐는데 동물 병원 예약하다 현재 지원으로 무료이니 오시라 안내받아 다녀왔어요

 

경기도의 지원 가능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니는 동물 병원에 전화해서 문의하시는 방법입니다.

당장 지금 혜택이 안되어도 가능한 시점을 알려주실 거예요!